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COVID-19 대응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힘쓰시는 회원님 한분 한분과 가정에 평안을 기원합니다.

지난 2월 시작된 COVID-19 범유행으로 의료인은 물론 전 국민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두렵기만 했던 1차 유행의 파도를 무사히 넘겼지만, 여전히 해외 환자 발생률은 감소하지 않고 있고, 국내에서도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소규모 유행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금은 COVID-19 유행의 장기화와 2차 유행에 대비해야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현재까지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발생할지 모를 위기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8월 21일(금) 온라인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COVID-19 현재 당면한 문제, 미래를 향한 대안” 이라는 주제로 3개의 심포지움으로 구성됩니다. 심포지엄 Ⅰ은 질병관리본부 전문가 강의 등을 통해 COVID-19를 심도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심포지엄 Ⅱ, Ⅲ는 COVID-19 유행 발생으로 각 지역에서 경험했던 실제 대응경험과 감염관리 이슈를 중심으로 실무적용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감염관리 사례 구연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그 동안의 감염관리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정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유행상황에 회원 여러분께서 많이 지치고 힘드실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감염관리간호사회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참석하시는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8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장 김 성 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