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의미처럼 회원님들 가정과 앞으로 하시는 많은 일들의 번성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2020년은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가 창립한지 25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2월 7일 개최되는 제25회 동계학술대회는 감염관리간호사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여 대한간호협회 회장님을 모시고 “간호정책과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간호정책의 발전방향과 이에 발맞추어 감염관리간호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감염관리 현장: 이상과 현실, 그리고 도전” 이라는 주제로 2개의 주제강연과 2개의 심포지움을 준비하였습니다. 주제강연은 본회에서 수행한 보건복지부 정책연구과제 결과보고가 있으며, 부서별 감염관리 전략을 실제 사례중심으로 강연하여 실무적용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심포지움은 회원들의 다양한 교육요구에 부합하고자 ‘3주기 의료기관인증 준비와 경험’과 ‘격리주의에 관한 이슈’를 주제로 필요한 강의를 회원 여러분께서 선택하여 들으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감염관리 사례 구연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그 동안의 감염관리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정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감염관리는 우리의 희생이 아닌 우리의 도전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감염관리간호사회는 회원들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희생보다는 감염관리간호사의 권익과 행복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가 지식과 정보 공유뿐 아니라 회원 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기를 희망하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장 김 성 란